“하나님의 법대로 산다는 뜻은 무엇인가요?”


지난 여러 번에 걸친 “쉼의 능력”에 관한 말씀과 교훈은 우리 믿는 성도님들에게 참으로 소중한 실제 삶에 능력이 됨을 힘껏 나누었습니다. 먼저 성경적인 “쉼”에 대하여 그 진정한 의미를 배웠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성도님이 능력있는 삶을 살기 위하여서는 쉼의 능력이 반드시 필요함을 성경은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과연 성경에서 말씀하는 “쉼”이란 무엇이며, 왜 그것이 능력이 되는 지.. 또한 그것이 왜 하나님의 법이 될 수 있는 지에 대하여 나누고 싶습니다.


먼저, 성경에서 말씀하는 “쉼”이란 내가 하려는 모든 나 중심적인 시도와 노력과 열심에서 떠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육신의 쉼을 말씀하기보다, 하나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하나님의 법대로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을 로마서 12:1 에서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다시말씀드리자면, 하나님의 법대로 산다는 것은 성령님의 소욕을 따라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령님께서 우리안애서 소원을 주심으로 그 소원을 따라 살아가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법이라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하나님의 법을 따라가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것은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것이며, 또한 그 분별을 실제 우리 각자의 삶에 적용할 때 비로소 하나님의 법으로 살아가며, 결국 승리의 면류관을 얻게 된다는 것이지요.


아사왕은 바로 주님께 의지하는 법을 배웠고 일았고, 또한 실천하였습니다. 아사왕은 “쉼의 능력”을 알았던 것입니다. 즉 하나님을 의지하는 법을 알았습니다. 하나님을 찾았습니다. 주님의 멍에를 지고 하나님의 말씀을 분별하며 전쟁을 합니다. 그 때 전쟁은 하나님의 전쟁으로 치루게 됩니다. 구스와의 전쟁을 위하여 하나님께 의지하였습니다. 그리고 믿음의 기도를 하였습니다. 그것은 아사왕에게 가장 위대한 일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도 아사왕처럼 하나님을 의지하여야 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려면 주님의 멍에를

지어야하고, 또한 배우기를 소망합니다. 그럴 때 참 쉼의 능력의 높이와 넓이, 그리고 깊이를 경험하실줄 믿습니다. 쉼은 나 중심에서 하나님의 중심으로 전환되었을 떄 하나님께서 주시는 참된 평안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나눔방별 커피브레이크 시간에 나눌내용

1. 당신은 쉼의 의미를 뭐라고 정의할 수 있나요?

2. 그러한 성경적 쉼의 의미를 어떻게 당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나요?

3. 당신에게 진정한 쉼을 얻기 위하여 당신이 무엇을 해야하나요?

조회 0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