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은혜에 항상 거해야 할 이유

다윗은 모든 전쟁에서 하나님께서 승리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충만할 때였습니다. 900 마리의 잘 훈련된 병마와 말의 힘줄을 끊는 다윗의 모습은 하나님으로 충만했습니다. 받은 은혜의 합당한 삶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런데 바로 그 때가 또한 위기이기도 합니다. 위기는 어려울 때 오지 않습니다. 진정한 영적인 위기는 평안할 때입니다. 하나님이 이기게 하신다는 사실을 잠시 떠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때로는 이유 모를 고난과 역경이 하나님을 믿는 이들에게도 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반드시 형편이 좋을 때만은 아닙니다. 때로는 우리가 이유모를 곤경에 빠질 때에도 하나님의 은혜기 있음을 압니다.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갔던 사람입니다. 그런 사울에게도 가시가 있었습니다. 그 아픔을 사도 바울은 자신이 너무나 많은 계시를 받아 스스로 높아지지 않게 하기 위하여 주신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입니다.


“ 여러 계시를 받은 것이 지극히 크므로 너무 자만하지 않게 하 시 려 고 내 육 체 에 가 시 곧 사 탄의 사자를 주셨으니 이는 나를 쳐서 너무자만하지 않게 하려하심이라 ” ( 고린도후서 12:7)


여기서 사도 바울은 자신이 약함을 더욱 원했던 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교만한 마음으로 저버릴까 두려워 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육신의 아픔을 하나님의 은혜의 기회로 바라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윗은 위기를 맞이 합니다. 자신이 강함이 결국 다윗으로 하여금 교만으로 이끌게 됩니다. 다윗 답지 않습니다. 자신이 “하나님이 되려고 합니다” “말의 힘줄을 끊었던 다윗이 이젠 스스로 자신의 말의 힘줄을 확인하고 그것을 사용하려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디윗을 통해 배우는 교훈이 있습니다. 약할 때 강함이 되는 이유를 알게 하셨습니다. 약하면 하나님을 의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다윗의 실수를 통하여 하나님은 다윗은 더욱 성숙 목자로 세워 나가신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곤경을 통해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주신 은혜의 깊이와 넓이를 더욱 깨닫는 계기가 된다는 것입니다. 은혜로 강해지면 더욱 약함으로 그 은혜를 더하시는 성도님 모두가 되시길 축복합니다.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내가 원하는 것과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만날 때생기는 일”

요즘 저희 교회는 창세기에서 “야곱의 삶”을 묵상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야곱의 삶을 볼 때 많은 부분에서 참 계산적이고, 이기적이며, 자기중심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쉽게 보게 됩니다.더욱 우리에게 눈에 띄는 야곱의 삶의 모습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그와 함께 하셨다는 증거가 여기저기 심심치 않게 많이 보입니다. 야곱은 “형 에서의 발꿈치를 잡고 태어

“보는 것 만큼 사는 삶”

사람은 보는 것 만큼 사는것 같습니다. 사람은 생각하는 만큼 봅니다. 생각을 좌우하는 것은 “무엇을 믿는냐?”에 달려있지요. 사람은 스스로 확신하는 것에 자신의 삶을 드리게 되어있지요. 다시 말하면 확신하는 것 곧 믿는 것 만큼 보고 보는 것 만큼 선택합니다. 그 선택은 각 사람의 삶이 되고 맙니다. 많은 사람들이 삶의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지만 그 원인을

“복은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되찾는 것입니다.”

우리는 “복”을 늘 사모하고 추구하며 그 얻어지는 복으로 행복한 삶을 살고자 새해 벽두부터 옷깃을 여미며, 마치 단거리 경주자들이 2020 년 앞에 보이는 맛있어 보이는 고기덩이리를 향하여, 그것을 먼저 쟁취하기 위하여 모든 것을 쏟아 부어버리는 사람에게 복을 얻게되며, 그 고기맛을 누리며 살 것이라고 거짓으로 유혹하고 있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마치,

bottom of page